- 5G/4G 기지국용 모뎀(SoC)/ RFIC 등 자체개발
- 한국, 5G 세계 최초 상용화(‘19)
- 5G 기지국, 차세대 코어, 가상화 솔루션 개발
- 미국 Verizon과 8조원 초대형 5G 장비계약(‘20) 및 DISH와 1조원 계약 성과(‘22)
- vRAN(가상화 기지국)글로벌 최대규모 상용
- 삼성 네트워크사업부의 vRAN기술 2022 MWC CTO Choice 수상
- 일본, 유럽, 캐나다, 인도 등 메이저 통신사업자 계약 및 글로벌 입지 강화
네트워크사업부
Networks business
압도적 기술력과 성공적인 세계최초 상용화 경험을 바탕으로 5G 시대를 선도하고 세계 통신 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사업부 소개
History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더 빠르고 안정적인 이동통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는 혁신의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동통신 사업자를 위한 무선통신 기지국, 차세대 코어 및 최적화된 가상화 솔루션을 공급하고 국제 통신 표준 기구(3GPP)에서 5G를 포함한 차세대 기술 표준화를 선도하며 대규모 기술 개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통신 업계 리더로써 세계 최초 5G 신호 송출(2018년), 세계 최초 상용화 (2019년)에 성공하며, 글로벌 5G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Major Achievements
Vision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는 이동통신 기술력과 혁신적인 제품, 글로벌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통신 서비스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통신 메이저 벤더 中 유일하게 자체 5G Chip 개발에 성공하며, 가상화/클라우드 솔루션을 포함한 최첨단 기지국 및 코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통신망에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의 망 설계, 자동 최적화 툴(Tool) 소프트웨어 개발로 보다 유연하고 스마트한 이동통신 시대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세계 통신을 선도하는 미국, 한국, 일본, 영국에서 대규모 메이저 사업자들과의 4G/5G 통신장비 계약에 성공하였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Top Tier 벤더로써 입지를 굳건히 할 것입니다.